연구사업 발전방안, 지표개발, 기초연구 예술교과군 내 무용과목 신설에 대한 인식도 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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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발주처 :
- 무용교육혁신위원회
- 연구기간 :
- 2015-10-01 ~ 2015-12-30
본문
교육참여 주체인 학생과 교사, 학부모, 강사를 대상으로 무용교육에 대한 인식과 효과, 기대감 등을 청취함으로서 학교교육에서 무용교육이 가지는 가치와 효용성을 통계적으로 조사, 분석하였음. 이를 토대로 학생들의 창의력과 인성교육의 발전방향을 설정하고 예술교육(무용) 정책 마련을 위한 자료로 활용하기 위한 조사임. 전국단위의 설문조사와 학부모, 예술강사, 일반교사, 관련단체의 FGI를 진행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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